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을 당하지않는 방법

이지윈클리너같은 류의 프로그램이나 시작페이지를 특정 URL로 바꾸는 악성코드들로 인해 곤란을 겪어본적이 있으십니까 ? 다시는 그런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설정해 봅시다.
* 오직 XP 에서만 됩니다.

이를 위해서 XP 레지스터리 편집기의 '값 설정 거부'기능을 이용합니다.


작업 1.

'레지스터리 편집기'(시작-실행-regedit)를 이용하여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Explorer-Main 을 선택하여 'Start_Page' 의 값을 원하는 시작페이지 주소로 변경한다.

그리고 왼쪽의 'Main' 키에 오른클릭하여 '사용 권한'을 선택면 계정정보가 출력되는데, 밑의 '고급'을 선택하면 'Main 고급보안설정'이 나타난다.
'사용권한'탭에서 자신의 계정을 선택하고 "편집"메뉴를 선택하면, 'Main 권한항목'이 나타난다.
많은 권한설정값들이 나타나는데, 그중 '값 설정'을 "거부"에 체크한다.

작업 2.

다시 '레지스터리 편집기'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에서도 위의 '작업 1'을 반복한다.,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