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Windows 시작시 자동 로그온 방법

AutoLogon_PC.reg
http://mfiles.naver.net/68bb5e8093cfa4123f58/data3/2004/4/1/126/AutoLogon_PC.reg


regedit-->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항목【?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새문자열값으로 다음값을 등록한다

AutoAdminLogon ---> 1
DefaultUserName ---> 유저명(사용하시는 유저명) : 이 항목은 보통 만들어져 있다
DefaultPassword --->패스워드(유저의 패스워드) : 지정없이 사용할때는 값을 공란으로 둔다


*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적당한 디렉토리에 저장하신후, 유저명을 바꿔 사용하세요. 첨부된 파일의 유저명은 'PC'이며 패스워드는 없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기 떄문에 그냥 사용하시면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메모장으로 열어 수정하신후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XP 시작시 로그온 비밀번호 묻는경우 자동으로 로그온되게 설정하기

윈도우XP 설치할때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제어판 - 사용자 계정 항목에서 컴퓨터 시작시 로그온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시작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는경우,
컴퓨터를 켜면 로그온 창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바탕화면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불필요하여 컴퓨터를 켜면 그냥 자동으로 로그온되어 바탕화면까지 진행될수 있게 설정을 변경하려면,

1.시작 - 실행 -  control userpasswords2 라고 입력.

2.사용자계정 창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의 체크표시를 해제하고 확인.

3.자동로그온 창 - 자동로그온 할 계정을 선택하여 암호, 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확인.




부팅시 윈도우 로그인창 제거하기

윈도우즈를 시작할 때에 매번 로그온 창이 뜨는 것도 귀찮을때가 있지요.
하지만 네트워크에 구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할 수 없이 계속 로그온 창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완전히 삭제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본인 혼자서 사용하시는 컴퓨터라면 다음과 같은 절차로 로그온 창을 뜨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윈도우 시작 단추를 누르세요. 그리고 '설정' -> '제어판'까지 들어갑니다.(여기까지의 단축키는 '윈도우즈키' -> 'S키' -> 'C키'입니다.)

여러 개의 단축 아이콘들이 보이죠. 이 중에서 열쇠 모양의 '암호'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암호 등록 정보'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위에 있는 탭 중에 '암호 변경'탭을 누르세요.

암호 변경 창이 뜨죠. 이젠 여기서 '이전 암호'에는 지금까지 사용하던 암호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 있는 '새 암호'와 '새 암호 확인'에는 아무 것도 입력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다음부터는 무의미한 질문은 안 나올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

바탕화면에 네트워크 환경에서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등록정보를 보시면 네트워크 구성이 나옵니다.

하단쪽에 기본 네트워크 로그온 설정이 있습니다. 로그온 설정을 보시면 "윈도우즈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나 "패밀리 로그온"으로 설정되어 있을때 로그온 창이 활성화 되는것입니다.

그럼 "윈도우즈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나 "패밀리 로그온"으로 설정 되어 있는 곳을 "Windows 로그온" 으로 변경해 보세요.
윈도우 CD가 필요할지도 모르니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윈도우 CD가 없으시다면, 화일 경로 물어볼때 C:windows/system 이랑 c:windows 두 디렉토리를 번갈아 가면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CD가 없다고 "esc"키를 누르시면 안됩니다.



Windows 2000 server 자동로그인 방법

1. 짜증나는 Ctrl + Alt + Del 키 창을 없애라..
시작 - 실행창 - gpedit.msc (그룹정책) - 컴퓨터구성 - Windows설정 - 보안설정 - 로컬정책 - 보안옵션에서 Ctrl + Alt + Del항목설정 값을 "사용"으로 바꾸어라.
2. 짜증나는 로그온을 없애라.
시작 - 실행창 - regedit -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Winlogon 에서
(1) DefaultUserName에 사용되는 "로그인 계정"을 입력해라.
(2) AutoAdminLogon 에 데이터 1값을 주어라.
(3) DefaultPassword 에 (1)설정 "로그인 계정"의 암호를 입력해라.

--참고-- 위의 문자열이 Winlogon에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는 문자열을 추가하여 데이터를 입력해주면 된다.

3. --알고 있어야 할 사항-- 반드시 자신이 쓰고 있는 계정은 암호가 설정되 있어야 하다.
만약 암호가 설정되지 않아서 2.(3)설정 DefaultPassword에 아무런 값을 입력하지 않았다해도 자동로그온이실행되지만 보안상에 문제가 있을수 있다. 그에 대한 피해는 그 누구도 책임이 아닌 스스로의 보안 불감증의결과이다.

4. 짜증나는 NumLock 부팅시 꺼지지 않게 하기.
시작 - 실행 - Regedit - HKEY_USERS - .DEFAULT - Control panel - Keyboard 에서
InitialKeyboardIndicators 의 문자열에 데이터 "2"값을 입력해라.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음』에 체크를 없애 주면 한번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넣는 창이 하나 뜨는데 입력해주시고 재부팅 하면 끝납니다.
담부터는 로그인창이 안뜹니다.
============

만약 로그온시 자동 로그온을 멈추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온하려면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된다.
초강추!!! w2k 로그온 암호 까묵었을때 전혀 새로운 방법임
================================================

제가 어제 남의집 윈도그 2000을 만지다가
아주 아주 조그만 사고를 저질렀어요 그게 머시냐면.. 캬캬캬 암호 지우다 실수했는지
계정하구 암호를 몰라서 로그인을 못했어여 흠..
아주 조금 양심의 가책을 느꼈지만.. 그래두 수습해야 한다는 생각에
낼 내가 안되면 다시 깔아준다구 말하구 오늘 아침내내 고민한결과~~
한가지 해결책을 찾았어여 그게 머시냐면~~
먼저 윈도그 98 이나 윈도그 98 SE 씨디 부팅되는걸루 한장 준비하면되여
전 win98se로 했는데 하여간 셋업에서 씨디 부팅이 되게 해놓구
저 씨뒤로 부팅하면 첨에 물어보죠 하드로 부팅할래여 아님 시디롬으로 부팅할래여
그럼 당근 씨디롬으로 부팅하는걸루 선택해야져
그 담에 쪼까 있다가 3가지 선택하는게 나와여 거기서 3번을 선택하면
바로 a: 으로 빠지죠
그럼 우선 반은 된거죠
거기서 c:winntsystem32config 에 들어가서
윈도그 암호가 들어있는 SAM이란 파일을 지우면
암호가 초기화 되요



로그인 계정 설정하기
윈도 XP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다. 따라서 혼자 사용하는 PC가 아니라면 반드시 로그인 계정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제어판에 위치한 '사용자 계정' 설정 항목에서는 로그인 계정은 물론 각 계정에서 MSN에 자동 접속할 수 있는 닷넷 암호도 등록시킬 수 있다.
① 먼저 '시작→제어판' 메뉴를 클릭한다. 제어판이 나타나면 '사용자 계정' 항목을 더블클릭한다.

② '사용자 계정' 창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져 있는 계정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려면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계정 정보를 변경하려면 마우스로 계정을 클릭한다.

③ '내 암호 변경' 버튼을 눌러 암호를 변경할 수 있다. '그림 변경' 버튼을 누르면 로그온 화면에 나타나는 사진을 변경시킬 수 있다. 만약 MSN 계정을 등록하고 싶다면 '.NET Passport를 사용하도록 내 계정 설정' 항목을 클릭한다.

④ 이제 '.NET Passport 마법사' 창에서 지시하는 과정을 따라가면 된다. 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났을 때 '내 Passport를 Windows 사용자 계정과 연결합니다'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하면 MSN 메신저를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접속이 이루어진다.

⑤ 만약 이렇게 등록한 암호 정보를 지우고 싶다면 사용자 계정 변경 화면에서 '내 네트워크 암호 관리' 항목을 클릭한 뒤 입력되어 있는 로그온 정보를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된다.

⑥ 윈도 XP의 로그온 화면을 윈도 2000처럼 바꿀 수도 있다. '사용자 계정' 창의 초기 화면에서 '사용자 로그온 또는 로그오프 방법 변경' 항목을 클릭하고 '새로운 시작 화면 사용'의 체크 표시를 없애면 된다.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