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자동 생성되는 '내 문서함(My Documents)' 하부폴더 없애기

'내 문서함(My Documents)'폴더에 자동생성되는 My eBooks, My Videos, My Music 폴더를 보기싫으시면 ? (XP 이후버전)

새로운 윈도우(XP 등)에서는 '내 문서함(My Documents)' 폴더에 새로운 하부풀더가 추가되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폴더들은 삭제하여도 윈도우는 다음 로그온시에 자동적으로 다시 만들어 버린다.
이렇게 하부폴더가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수행하면된다.

< 작업단계 >
1. '시작'메뉴의 '실행'를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regsvr32 /u mydocs.dll"
이렇게하면 'dll'파일이 등록해지된다.

2. 그리고나서 '내 문서함(My Documents)'폴더로 이동하여 자동적으로 생성된 폴더를 지우면, 이제 다시는 그 폴더들은 자동생성되지 않을 것이다.
  
이와같은 작업으로 인하여 '내 문서함(My Documents)'폴더의 기능이 해지되어 컴퓨터사용에 문제가 생기면 'mydocs.dll'을 등록하여 그 기능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dll'파일을 등록하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된다.
"regsvr32 mydocs.dll"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