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3일 토요일

중국 명언

一失足成千古恨

一失足成千古恨.(yī shī zú chéng qiān gǔ hè  발을 잘못 딛게 되면 천추의 한이 된다한번 잘못으로 평생 후회하게 된다.) 치명적으로  발의 총알에 맞아 숨지듯  한번의 사업 실패로 다시 재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속담의 깊은 뜻을 이해하는 사람들은마음에 각인해  필요가 있으며 의사 결정을   신중하고  신중할 것이다.

 

摸石头过河

摸着石头过河.(mō zhe shí tou guò hé돌을 더듬으며 강을 건너다조심스레 일을 처리하면서 한편으로는 경험을 쌓는다는 의미다.) 옛날 사천 산골의 개천들에는 다리가 없어 모난 돌을 놓아 사람들이 오가는 징검다리가 많았다큰물이 지면 사람들은 바지 가랭이를 걷어 올리고 돌을 더듬으면서 개천을 건닌데서 유래된 말이다처음 하는 일에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从口入祸从口出

从口入祸从口出.(bìng cóng kǒu rù, huò cóngkǒu chū병은 입으로 들어오고화는 입에서 나온다말을 조심해야 한다.) 음식을 가리지 않고 마음대로 먹으면 병에 걸릴 있다해야  하지 말아야  말의 “도”를  알아야 한다한번 뱉은 말은 주어 담기 어렵다.

 

言多必失

言多必失.(yán duō bì shī말이 많으면 실수하기 쉽다.) 농담이 지나치면 상대방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수가 있고 상대방의 실제에 맞지 않는 칭찬은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三思而后行

三思而后行.(sān sī ér hòu xíng여러  거듭 심사 숙고한 다음 행동한다.) 중국에서 사업을  경우 몇 번이고 혼자 생각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취미나 성격이 비슷한 친구의 견해를 듣는 것으로는 부족하다독재독단적인 결정은  말할 나위가 없으며직원들과 한국인들만이 아닌 서로 다른 경력연령직업을 가진 중국인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害人之心不可有防人之心不可无

害人之心不可有防人之心不可无.(hài rén zhī xīnbù kě yǒu, fáng rén zhī xīn bù kě wú /: 남을 해치려는 마음이 있어서는  되지만 남을 경계하는 마음이 없어서는안 된다.) 명나라 만력 연간(历年间홍응명(应明)의국학 명작 “채근담”(菜根)에서 나오는 명언이다.

 

 

居安思危

居安思危(jū ān sī wēi편안한 상황에서도 위기의식을 가지자.) 居安思危”와 비슷한 의미로 쓰이는 未雨绸缪(wèi yǔ chóu móu비가 오기 전에 창문을 수선하다.), 防患未然”(fáng huàn wèi rán재난을 미연에 방비하다.)  철리가 담긴 성어도 기억하자.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