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5일 수요일

포켓몬 고(Pokémon GO) 가이드 - 강화(Power Up)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 AR 게임의 특성을 살려 플레이어가 직접 움직여 포켓몬을 잡게 하는 활동성에 게임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로 인해 트레이닝이 필수였던 기존의 포켓몬스터 게임과는 달리 최대한 많은 수의 포켓몬을 포획하는 것이 포켓몬을 진화시키거나 강화하는 방법이 되었다.

더 강한 포켓몬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강화를 해야 한다. 강화는 포켓몬의 레벨을 올리는 작업이다. 강화를 하면 포켓몬의 CP와 HP가 상승한다. 포켓몬의 레벨은 1부터 40까지이며한번 강화에 0.5레벨이 상승한다. 시작 레벨은 획득한 시점의 트레이너의 레벨과 같다. 포켓몬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별의 모래"와 "캔디"가 필요하다.

포켓몬 코에서 포켓몬을 포획하면 포켓몬과 경험치, 별의 모래, 캔디를 획득하게 된다. 획득한 경험치는 트레이너의 레벨업에 사용되고 별의 모래는 포켓몬 강화에 사용되며 캔디는 진화와 강화에 모두 사용된다.

별의 모래는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포켓몬에 사용할 수 있지만 캔디는 포켓몬마다 고유한 캔디가 지정되어 있다. 단, 진화형과 기본형 포켓몬의 캔디는 같다. 즉, 구구, 피존, 피존투는 모두 구구 캔디가 고유 캔디로 피존과 피존투를 포획해도 구구 캔디를 획득하게 된다.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