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3일 목요일

자주 사용되는 FTP 명령어와 간단한 사용법

?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목록을 화면에 표시한다.

cd
도스의 CD(Change Directory)와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FTP 서비스 내에서는 디렉토리 구분에 도스의 역슬래시(\)가 아닌, 슬래시(/)를 사용하는 것에 주의한다. 상위 디렉토리로의 이동에는 'cd ...'을 사용한다. 또한 명령어와 점 사이에 스페이스가 있어야 한다는 부분이 중요하다.

mkdir
도스의 MD(Make Directory)와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rmdir
도스의 RD(Remove Directory)와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dir
도스의dir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파일과 디렉토리에 대한 세부 사항을 표시하지 않는 ls를 이용할 수도 있다.

binary/ascii
파일 전송모드를 Binary와ASCII로 전환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일반 컴퓨터 내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일 전송 전에 반드시 binary를 입력해 모드를 이진 형식으로 전환해둬야 한다.

rename
파일이나 디렉토리의 이름을 변경할 때 사용한다. 도스의 REN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delete/mdelete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삭제할 때 사용한다.mdelete에서는 여러 개의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삭제할 때 사용한다. 도스의 DEL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get/mget
파일을 전송받을 때 사용한다. get 은 한 개의 파일, mget은 여러 개의 파일을 다운받을 때 사용한다.

put/mput
파일을 전송할 때 사용한다. put 은 한 개의 파일, mget은 여러 개의 파일을 전송할 때 사용한다.

quit/close
접속되어 있는 FTP 세션을 종료할 때 사용한다. QUIT는 FTP 프롬프트 자체를 벗어나는 것이고, close는 접속된 FTP 세션만을 종료한 뒤 FTP 프롬프트를 표시하므로, 다른 FTP 사이트로의 접속전환이 가능하다.

※ 도스 명령어에 비해 길이가 길어보이지만, 항상 명령어의 모든 철자를 입력해야 하는 것인 아니다. 명령어들 중에서 같은 문자로 시작하는 다른 명령어가 없다면 가장 첫 글자, 혹은 두 글자까지 입력해도 상관없다.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