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5일 수요일

포켓몬 고(Pokémon GO) 가이드 - 용어(Terms)


포켓몬 CP
야생 모펫몬을 만났을 때 포켓몬의 머리 위에 CP값을 볼 수 있다. CP는 Combat Point의 약자이며 포켓몬이 얼마나 강력한가를 알려주는 주요 요소이다. CP값이 높은 포켓몬은 포획하기 더욱 어렵고, 전추시 더 많은 피해를 준다.

포켓몬 HP
HP는 Health Point의 약자이며 포켓몬이 전투에서 패배하기전 피해를 받을 수 있는 양이다.

포켓몬의 타입(Type)
포켓몬은 종류에 따라 한 개 또는 두 개의 타입을 가지고 있다. 어떤 타입의 포켓몬은 다은 무브 타입에 취약하거나, 같은 무브 타입에 내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불 타입 포켓몬은 물 타입 무브에 많은 피해를 받지만, 잔디 타입 포켓몬은 물 타립 무브에 적은 피해를 받는다.

포켓몬 무브(Moves)
포켓몬 고에서 무브는 포켓몬이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격을 말한다. 각 포켓몬은 두 개의 무브를 가진다. 하나난 챠지 무브이고, 나머지 하나는 페스트 무브이다. 챠지 무브(Charge Move는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공격이지만 사용을 위해 챠지 에너지(Charge Energy)가 필요하다. 챠지 무브는 롱 클릭으로 실행 가능하다. 패스트 무브(Fast Moves)는 챠지 에너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빠른 공격이며, 사용할 경우 챠지 에너지의 일부를 채워준다. 탭으로 페스트 무브를 사용할 수 있다. 포켄몬은 타입 뿐만아니라, 각 무브 역시 개별 타입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반 타입 포켓몬은 일반 타입 패스트 무브와 악 타입 차지 무브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포케스탑(Pokestops)
포케스탑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며, 포케볼 모양처럼 지도에 표시된다. 포케스탑 근처로 이동하면 포케스탑이 활성화된다. 이때 포케스탑을 클릭하고 화면에 뜬 이미지를 회전시키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포케스탑을 방문하는 것은 포켓몬고에서 무료로 아이템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포케스탑에서 포케볼, 상처약, 알, 기력의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약간의 XP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가능한 포케스탑에 많이 방문해야 한다.

체육관(Gym)
체육관은 팀 전투를 위한 공간이다. 트레이너 레벨5부터 이용가능하다. 같은 팀 체육관에서 훈련을 하면 체육관의 명성(Prestige)이 올라가며 명성이 일정량 이상 차게 되면 체육관 레벨이 상승한다. 레벨업이 된 체육관은 더 많은 팀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다. 상대팀 체육관에 도전하여 성공하면 상대팀 명성을 떨어뜨릴 수 있고, 체육관 레벨을 하락시켜 상대팀 트레이너 수를 줄일 수 있다. 마지막 한 명의 트레이너가 남은 상태에서 도전 성공하게 되면 체육관이 무진영 상태가 되어 그 체육관을 차지할 수 있다. 차지한 체육관 역시 훈련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체육관 방어에는 보상이 주어지는데 포케코인(Pokecoin)을 과금하지 않고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체육관 방어이다.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