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4일 수요일

사용하는 인터넷공유기의 DD-WRT 지원여부 확인 방법


유무선공유기 또는 라우터의 제조사와 모델을 DD-WRT 웹사이트의 검색창에 입력한 후 엔터 키를 누르세요.

http://www.dd-wrt.com/site/support/router-database


DD-WRT 사용을 위한 설명

http://www.dd-wrt.com/wiki/index.php/Installation


DD-WRT에 대하여
  • DD-WRT는 애호가들이나 해커들뿐만 아니라 라우터 제조사들 역시 선택하는 인기있는 라우터 펌웨어다. 예를 들어 버팔로(Buffalo)의 가정용과 프로슈머 라우터들이 DD-WRT를 기반으로 출시되었다. 최초의 제품은 2005년 링크시스(Linksys) WRT54G 라우터로, 리눅스-기반 펌웨어를 수용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코어 소프트웨어는 GPL 방식으로 이용가능했다. 단 코어버전과 버팔로 등 서드파티 특정 라우터 전용 에디션은 상당히 큰 차이들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지원되는 하드웨어 : DD-WRT는 브로드컴(Broadcom), ADM, 아데로스(Atheros), 라링크(Ralink) 칩 세트를 지원하지만 이 칩세트들을 이용하는 모든 기기들이 자동적으로 호환되는 것은 아니다. 몇몇은 유닉-특정 해킹이 필요하고 몇몇은 아예 작동조차 안된다. DD-WRT 사용자들은 지원되는 기기 데이터베이스와 기기와 기능 모두의 위키 목록을 가지고 확인해야 한다.
  • 기능 : DD-WRT는 상업용 와이파이 핫스팟을 만들어 주는 칠리스폿(ChilliSpot), 앤커프리(AnchorFree) VPN 시스템, 노캣(NoCat) 무선 커뮤니티 네트워크 시스템 지원 등 소비자급 라우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 크기로 나오는데 오직 대부분의 필수 기능만 지원하는 2MB '마이크로' 빌드에서부터 말 그대로 모든 것을 지원하는 8MB '메가'까지 있다. 이는 펌웨어가 다양한 스토리지 용량의 기기들에 위치할 수 있게 해준다.
  • 제약 : DD-WRT의 핵심 버전은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더 빈번한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임시 베타를 쓰거나 제조사가 공급한 일반 버전을 써야 한다.
  • 추천 : DD-WRT는 대부분의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다. 많은 라우터에서 스톡 사전설치 방식으로 DD-WRT가 제공되기 때문에 라우터 하드웨어에 따라 사전설치된 것과 특별 튜닝 상태 모두를 적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도 편리하다.
자료출처 : ‘전세계 해커들이여 단결하라’ 오픈소스 라우터 6종 리뷰(http://www.itworld.co.kr/news/79002)

홈페이지 jQuery 라이브러리에서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 여부 확인 방법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jQuery 라이브러리가 CVE-2019-11358 취약점 패치를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Query 버전 확인 홈페이지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jQuery 라이브러리 버전을 직접 확인합니다. 웹 ...